Twinmotion 2024
새로운 기능들
애니메이션 시퀀스 툴
새로운 시퀀스 미디어 유형과 액션캠 카메라를 사용하면 애니메이션 파일을 활용해 복잡한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시간에 따라 카메라 위치 키프레임을 정확하게 추가할 수 있는데 카메라의 이동을 일시정지하거나, 이동 속도를 높이거나 낮추는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디어 프리뷰 창에서 애니메이션 카메라의 경로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렌더 레이어
에셋에 레이어 ID를 할당하여 최대 5개의 별도 렌더 레이어로 익스포트할 수 있는 신규 기능으로 씬의 요소를 분리하여 다운스트림 컴포지팅 또는 포스트 프로덕션을 향상시키세요. 투명도를 포함해 익스포트(PNG 또는 EXR)하거나 기본 흑백 마스크로 레이어를 익스포트할 수 있습니다.
임포트된 에셋의 스마트 폴리지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보다 다양한 랜드스케이프를 원하시나요? 이제 트윈모션 스마트 이펙트를 활용하여 임포트한 식생을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즉, 바람과 계절에 따른 색상 변화, 낙엽, 쌓인 눈 등을 구현할 수 있어 씬에 추가할 수 있는 나무와 관목의 종류가 더욱 다양해집니다. 또한, 색상 변화와 낙엽의 시기도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표준 및 얇은 패브릭
표준 및 얇은 패브릭을 렌더링할 때는 다른 방식이 필요합니다. 신규 패브릭 마스터 머티리얼을 사용하면 면, 린넨, 실크, 울, 폴리에스터, 벨벳 등의 다양한 직물을 고퀄리티로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시작을 돕기 위해 트윈모션 라이브러리에 10가지 신규 패브릭을 추가했습니다.
스페이싱 및 에어리어 툴
씬을 에셋으로 빠르게 채울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경로를 생성하고 영역을 정의할 수 있도록 2가지 신규 스캐터링 툴을 추가했습니다. 경로 또는 영역을 정의하면 선택한 에셋이 자동으로 채워지며, 에셋의 간격과 위치를 결정하는 요소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필름백 옵션
이제 영화 제작자는 일반적인 실제 카메라의 센서 또는 필름 프레임 크기에 맞춰 카메라 뷰를 제한하는 것은 물론 높이 및 너비에 커스텀 값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프리비즈에서 여러분이 사용하는 프레임한 샷을 실제 촬영에서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루멘 및 패스 트레이서
이번 출시 버전에서는 루멘과 패스 트레이서 모두 다양한 성능 향상이 이루어졌습니다. 루멘의 경우 이제 더 많은 라이트가 지원되고 반투명 메시를 통해 고퀄리티의 결과물을 제공합니다. 또한 패스 트레이서의 셰이더 컴파일도 최적화되었습니다.
향상된 블룸 컨트롤
블룸 강도를 조정하고 12가지 패턴 텍스처를 선택하여 스타버스트 이펙트를 만들 수 있는 새로운 컨트롤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밝은 빛에서 실제 카메라를 통해 보이는 이펙트를 에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앰비언트 오클루전 텍스처 입력
이제 머티리얼에 앰비언트 오클루전(Ambient Occlusion, AO) 텍스처를 추가할 수 있고, AO 텍스처를 퀵셀, 스케치팹, glTF 에셋에서 기본적으로 임포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표준 또는 루멘 모드에서 렌더링할 때 모델의 그림자 부분을 강화하여 대비 효과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기능들
언리얼 엔진 플러그인
트윈모션 프로젝트를 언리얼 에디터에서 임포트할 수 있는 언리얼 엔진용 신규 플러그인으로
시각화의 수준을 한 단계 높여보세요. 건축가는 트윈모션에서 이 확장 파이프라인을 통해 머티리얼의 유형, 라이팅, 컨텍스트 및 기타 프로젝트
요소들을 시각적으로 표시하는 등 사전 콘셉트
아이디어를 작업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나무, 사람, 운동 기구 에셋
140가지의 새로운 에셋을 트윈모션 에셋 라이브러리에 추가했습니다. 체육관과 거리의 운동 구역을 채울 수 있는 20가지의 일본산 나무와 미국산 나무, 60가지의 운동 기구 에셋, 60가지의 포즈를 갖춘 사람 에셋으로 프로젝트의 현실성을 높이고 생명력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트윈모션 프레젠터 클라우드
새로운 트윈모션 프레젠터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프로젝트에 관련된 사람들과 프로젝트를 공유하세요. 이 서비스는 멀리 떨어져 있는 클라이언트와 작업을 공유하여 검토해야 하거나 요즘과 같이 원격 근무가 불가피한 상황에서 동료와 작업을 공유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비사실적인 렌더링 스타일
라이팅이나 형태와 같은 디자인의 특정 측면에 초점을 맞추거나 좀 더 기술적인 핸드 드로잉 스타일을 표현하기 위해 숨김 라인, 그림자가 적용된 숨김 라인, 나무 모델, 메탈 모델, 화이트 모델(클레이 렌더), 기본 재질 같은 서로 다른 비사실적인 렌더링 스타일을 빠르고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트윈모션 라이브러리에 메가스캔 통합
퀵셀 메가스캔 3D 에셋(3D Assets) 및 표면(Surface) 카테고리를 트윈모션 에셋 라이브러리에 통합하여 트윈모션 프로젝트에서 간편하게 검색하고 직접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하기 전까지 에셋은 클라우드에 저장되므로 로컬 스토리지 공간도 줄일 수 있습니다.
프레젠터에서의 페이징
이제 프레젠터 파일에 페이징을 포함하여 프로젝트 건설 일정의 여러 단계를 순차적으로 원격으로 프레젠테이션할 수 있습니다. 페이징은 모든 카메라 위치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Quixel Megascans 무료 제공
세계 최대규모의 2D 및 3D 사진측량 애셋 라이브러리 개발사인 퀵셀이 에픽게임즈에 합류하였습니다. 약 1만개 이상의 고퀄리티 퀵셀 메가스캔 에셋 라이브러리 전체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상 머티리얼
영상파일을 머티리얼로 임포트하여 재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실내에 TV나 대형 스크린 라이브러리에 동영상을 추가하여 시뮬레이션 할 수 있습니다.
포토 스캔 캐릭터
62개의 새로운 캐릭터가 추가되어, 5가지의 복장을 선택하여 다양한 장면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노트 툴 및 bcf 익스포트
트윈모션 장면 내 요소에 주석을 추가 할 수 있으며. 추가된 메모는 BCF 포멧으로 익스포트 및 BIM 소프트웨어로 가져오기가 가능합니다.
X-Ray 머티리얼
트윈모션의 X-Ray 옵션을 사용하면 다른 물체에 의해 가려진 물체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벽을 투과하여 MEP 요소 및 구조 요소의 위치를 시각화 할 수 있습니다.
트윈모션 프레젠터
독립형 뷰어에서 클라이언트들의 프로젝트 검토할 수 있습니다. 트윈모션 프레젠터를 사용하면 개별 프로젝트를 간단한 패키지 실행파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