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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winmotion 2024

새로운 기능들

Twinmotion 2024 New features

시각화 콘셉트부터 포토리얼한 경험에 이르기까지 전체 건축 시각화 파이프라인의 핵심 제품으로서, 시각화 제작, 개발 그리고 프레젠테이션을 위한

강력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애니메이션 시퀀스 툴

새로운 시퀀스 미디어 유형과 액션캠 카메라를 사용하면 애니메이션 파일을 활용해 복잡한 영상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시간에 따라 카메라 위치 키프레임을 정확하게 추가할 수 있는데 카메라의 이동을 일시정지하거나, 이동 속도를 높이거나 낮추는 등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미디어 프리뷰 창에서 애니메이션 카메라의 경로를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렌더 레이어

에셋에 레이어 ID를 할당하여 최대 5개의 별도 렌더 레이어로 익스포트할 수 있는 신규 기능으로 씬의 요소를 분리하여 다운스트림 컴포지팅 또는 포스트 프로덕션을 향상시키세요. 투명도를 포함해 익스포트(PNG 또는 EXR)하거나 기본 흑백 마스크로 레이어를 익스포트할 수 있습니다.

임포트된 에셋의 스마트 폴리지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보다 다양한 랜드스케이프를 원하시나요? 이제 트윈모션 스마트 이펙트를 활용하여 임포트한 식생을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즉, 바람과 계절에 따른 색상 변화, 낙엽, 쌓인 눈 등을 구현할 수 있어 씬에 추가할 수 있는 나무와 관목의 종류가 더욱 다양해집니다. 또한, 색상 변화와 낙엽의 시기도 제어할 수도 있습니다.

표준 및 얇은 패브릭

표준 및 얇은 패브릭을 렌더링할 때는 다른 방식이 필요합니다. 신규 패브릭 마스터 머티리얼을 사용하면 면, 린넨, 실크, 울, 폴리에스터, 벨벳 등의 다양한 직물을 고퀄리티로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시작을 돕기 위해 트윈모션 라이브러리에 10가지 신규 패브릭을 추가했습니다.

스페이싱 및 에어리어 툴

씬을 에셋으로 빠르게 채울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찾고 계신가요? 경로를 생성하고 영역을 정의할 수 있도록 2가지 신규 스캐터링 툴을 추가했습니다. 경로 또는 영역을 정의하면 선택한 에셋이 자동으로 채워지며, 에셋의 간격과 위치를 결정하는 요소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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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름백 옵션

이제 영화 제작자는 일반적인 실제 카메라의 센서 또는 필름 프레임 크기에 맞춰 카메라 뷰를 제한하는 것은 물론 높이 및 너비에 커스텀 값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프리비즈에서 여러분이 사용하는 프레임한 샷을 실제 촬영에서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루멘 및 패스 트레이서

이번 출시 버전에서는 루멘과 패스 트레이서 모두 다양한 성능 향상이 이루어졌습니다. 루멘의 경우 이제 더 많은 라이트가 지원되고 반투명 메시를 통해 고퀄리티의 결과물을 제공합니다. 또한 패스 트레이서의 셰이더 컴파일도 최적화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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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상된 블룸 컨트롤

블룸 강도를 조정하고 12가지 패턴 텍스처를 선택하여 스타버스트 이펙트를 만들 수 있는 새로운 컨트롤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밝은 빛에서 실제 카메라를 통해 보이는 이펙트를 에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앰비언트 오클루전 텍스처 입력

이제 머티리얼에 앰비언트 오클루전(Ambient Occlusion, AO) 텍스처를 추가할 수 있고, AO 텍스처를 퀵셀, 스케치팹, glTF 에셋에서 기본적으로 임포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표준 또는 루멘 모드에서 렌더링할 때 모델의 그림자 부분을 강화하여 대비 효과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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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많은 기능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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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 플러그인

트윈모션 프로젝트를 언리얼 에디터에서 임포트할 수 있는 언리얼 엔진용 신규 플러그인으로

시각화의 수준을 한 단계 높여보세요. 건축가는 트윈모션에서 이 확장 파이프라인을 통해 머티리얼의 유형, 라이팅, 컨텍스트 및 기타 프로젝트

요소들을 시각적으로 표시하는 등 사전 콘셉트

아이디어를 작업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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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나무, 사람, 운동 기구 에셋

140가지의 새로운 에셋을 트윈모션 에셋 라이브러리에 추가했습니다. 체육관과 거리의 운동 구역을 채울 수 있는 20가지의 일본산 나무와 미국산 나무, 60가지의 운동 기구 에셋, 60가지의 포즈를 갖춘 사람 에셋으로 프로젝트의 현실성을 높이고 생명력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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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윈모션 프레젠터 클라우드

새로운 트윈모션 프레젠터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프로젝트에 관련된 사람들과 프로젝트를 공유하세요. 이 서비스는 멀리 떨어져 있는 클라이언트와 작업을 공유하여 검토해야 하거나 요즘과 같이 원격 근무가 불가피한 상황에서 동료와 작업을 공유할 때 매우 유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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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사실적인 렌더링 스타일

라이팅이나 형태와 같은 디자인의 특정 측면에 초점을 맞추거나 좀 더 기술적인 핸드 드로잉 스타일을 표현하기 위해 숨김 라인, 그림자가 적용된 숨김 라인, 나무 모델, 메탈 모델, 화이트 모델(클레이 렌더), 기본 재질 같은 서로 다른 비사실적인 렌더링 스타일을 빠르고 쉽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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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윈모션 라이브러리에 메가스캔 통합

퀵셀 메가스캔 3D 에셋(3D Assets) 및 표면(Surface) 카테고리를 트윈모션 에셋 라이브러리에 통합하여 트윈모션 프로젝트에서 간편하게 검색하고 직접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하기 전까지 에셋은 클라우드에 저장되므로 로컬 스토리지 공간도 줄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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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젠터에서의 페이징

이제 프레젠터 파일에 페이징을 포함하여 프로젝트 건설 일정의 여러 단계를 순차적으로 원격으로 프레젠테이션할 수 있습니다. 페이징은 모든 카메라 위치에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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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ixel Megascans 무료 제공

세계 최대규모의 2D 및 3D 사진측량 애셋 라이브러리 개발사인 퀵셀이 에픽게임즈에 합류하였습니다. 약 1만개 이상의 고퀄리티 퀵셀 메가스캔 에셋 라이브러리 전체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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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머티리얼

영상파일을 머티리얼로 임포트하여 재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실내에 TV나 대형 스크린 라이브러리에 동영상을 추가하여 시뮬레이션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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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토 스캔 캐릭터

62개의 새로운 캐릭터가 추가되어, 5가지의 복장을 선택하여 다양한 장면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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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트 툴 및 bcf 익스포트

트윈모션 장면 내 요소에 주석을 추가 할 수 있으며.  추가된 메모는 BCF 포멧으로 익스포트 및 BIM 소프트웨어로 가져오기가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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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Ray 머티리얼

트윈모션의 X-Ray 옵션을 사용하면 다른 물체에 의해 가려진 물체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벽을 투과하여 MEP 요소 및 구조 요소의 위치를 시각화 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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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윈모션 프레젠터

독립형 뷰어에서 클라이언트들의 프로젝트 검토할 수 있습니다. 트윈모션 프레젠터를 사용하면 개별 프로젝트를 간단한 패키지 실행파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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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픽게임즈 트윈모션  공식 파트너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 150(대치동, 극동교회빌딩 3층)

Tel : 02-6204-5050  /  FAX : 02-6204-5099

E-mail : Twinmotion@infrai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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